고객헌장
고객헌장 전문
우리 한국교통연구원 임직원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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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교통정책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교통정책, 기술에 관련된 국내외 각종 정보를 수집·조사·분석하여 이를 널리 보급함으로써 교통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일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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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국가교통물류분야의 종합적인 정책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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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연구정보와 지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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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연구를 수행하는 데에 있어 정확하고 투명한 연구진행을통해 모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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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고객이 편리한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 제공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1. 연구과제 수행 서비스
- 1) 연구과제 수행 관련 매년 2회 이상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하여 차년도 연구과제 선정 및 사업계획 수립함으로써 외부고객의 정책연구니즈를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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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교통체계 추진정책을 제시하고,
나아가 교통관련 기초자료 구축 및 핵심기술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의 교통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연구보고서 및 발간물 제공 서비스
- 1)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수행한 기본연구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2)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수행한 수시연구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3) 한국교통연구원에서 발간하는 논문집인 교통연구를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4) 한국교통연구원에서 발간하는 월간지인 월간교통을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3. KTDB 및 특화사업 자료 제공 서비스
- 1)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조사 및 수집, 생성하는 국가교통데이타베이스(KTDB) 자료를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2)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조사 및 수집, 생성하는 특화사업(화물운송시장정보, 유라시아북한인프라 등)의 공개가능한 관련 자료들을 홈페이지에 신속하게 공개하겠습니다.
4. 행사정보 및 정책지식 제공 서비스
- 1) 한국교통연구원에서 개최하는 공청회/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2) 한국교통연구원에서 보유한 각종 정책지식들을 유투브(생중계 포함), 블로그, 브리프, 카드뉴스 등 다양한 온라인 정보제공수단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겠습니다.
5. 전자도서정보 제공 서비스
- 1) 한국교통연구원에서는 소장하고 있는 도서정보 자료를 전자도서관홈페이지(https://lib.koti.re.kr)를 통해 제공하겠으며, 관련 문의는 방문, 전화, 이메일을 통해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1. 연구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한 이행표준
- 1)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2) 항상 고객의 요청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하고 책임감 있게 처리하겠습니다.
- 3) 사무실 내에는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친절하고 책임 있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4)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신 후 우리 원에서 느낀 불편 사항이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내용을 주시면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2. 전화로 연락하시는 고객을 위한 이행표준
- 1) 전화는 신속ㆍ친절하게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2) 전화로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실 때에도 방문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3)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4) 전화를 부득이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야 할 때에는 양해를 구한 후 연결하겠습니다.
- 5)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록한 후 그 결과를 신속히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3. 인터넷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한 이행표준
- 1) 고객을 위해 최신자료를 공지하고, 연구원에서 제공가능한 모든 자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우리 연구원의 일반현황, 업무소개, 국내외 동향, 정책, 제도 등 정확하고 질 높은 국가 교통 및 물류 분야, 공공기관 정보를 신속히 제공 하겠습니다.
- 3) 고객 여러분의 편의 도모를 위해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1)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편·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2) 연구수행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긴밀한 추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철저한 원인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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