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공항에 도착했는데 집에 두고 온 여권이 생각났다면?
2024.03.13
-
공항에 도착했는데 집에 두고 온 여권이 생각났다면?
#여권민원실
설레는 마음으로 공항에 도착했는데 집에 두고 온 여권이 생각났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황하지 마세요. 공항에 있는 여권민원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인천공항은 '여권 민원센터'가 제1터미널,(3층) 제2터미널(2층) 모두 위치
#필요한 서류
기본 구비서류
-긴급여권 발급신청 사유서
-여권발급신청서 1매
-여권용 사진 1매 (6개월이내 촬영사진)
-신분증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
-병역관계서류(해당자)
*필요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수수료
-53,000원 (미화 53달러)
*친족 사망 또는 위독 관련 증빙서류 제출시 20,000원 (미화 20달러)
*긴급여권발급 신청 후 6개월 이내 증빙서류 제출시 33,000원 환불 가능
#긴급여권 발급 가능 긴급사유
공항에 있는 여권 민원실에서 발급 받는 여권은 우리가 흔히 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여권과는 다른 '긴급여권' 입니다.
여권 유효기간 만료/여권 유효기간 부족/여권 분실 또는 도난/여권 미소지/여권 훼손
#긴급여권 발급 시 유의사항
1. 긴급여권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짧기 때문에 귀국 이후 해외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면 정식 여권의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여권 신청인이 1년 이내에 2회, 5년 이내에 3회 이상 분실자인 경우 긴급여권의 발급이 불가하니, 자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3. 긴급여권으로 입국 가능한 국가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국가의 긴급여권 인정 여부 및 입국 시 제한사항을 확인하세요.
4. 긴급여권의 접수 및 발급이 가능한 발급처는 제한적이기 때문에 외교부의 여권안내 홈페이지를 화인하시기 바랍니다.
#꿀팁+하나 더
여권 유효기간 만료 전 사전 알림 서비스
"공공알림문자" 서비스로 여권 유효기간 만료 전 사전알림 서비스를 신청해두세요.
사전에 여권 명의인에게 여권 유효기간 만료 예정 사실을 휴대전화 문제메세지로 통지해 주는 서비스이며,
유효기간 만료 6개월 전에 문자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항의 여권민원실 또는 외교부 여권 안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세요!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 정보에 대해 만족도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