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북한교통물류
본 사업은 일반사업으로 정부출연금 편성시 특정목적으로 편성된 사업입니다.
- 출처
中國交通報
- 시기
2009
-
2009년 전국교통운수공작회의가 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베이징에서 진행되었다. 회의에서는 2008년 중국 교통운수부문의 성과를 평가하고 2009년 중점적으로 추진될 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국가고속도로망 등 중점프로젝트 건설 적극 추진
2009년 교통운수부는 중국 중앙정부의 내수확대 및 경제성장촉진을 위한 정책적 조치에 부합하고자 교통운수기초인프라건설을 빠르게 진행하여 국가고속도로망 건설, 연해주요항만 및 내륙수운 항만의 항로 건설, 지진지역 교통인프라 복구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을 논의하였다.
농촌도로 30만㎞의 신설 및 정비
교통운수부는 농촌교통운수업의 발전을 위하여 2009년에도 농촌도로 30만㎞의 신설 및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농촌도로의 건설 및 포장, 농촌지역 여객운송, 농촌지역 교통안전과 수준제고, 유지관리체계개혁도 지속 추진하기로 하였다.
종합운송체계 수립
교통운수배치의 최적화와 종합운송체계의 효율화, 편리화, 안전화를 위하여 ⓛ종합운수계획체계의 수립, ②종합운수중추 건설(중심도시종합중추 건설), ③종합운수정책 및 표준규범의 연구제정, ④종합운수관리 및 공공정보서비스 플랫폼 건설 등 4가지 방면의 종합운송체계 수립을 추진한다.
현대물류업 발전을 위한 세 가지 조치 적극 추진
교통운수부는 중국 물류업의 전문성, 사회화수준의 제고와 3자물류의 발전 등을 위해 ⓛ물류단지 공공교통운수 기초인프라 건설, ②물류시장의 육성, ③공공정보플랫폼의 건설 등 세 가지 조치를 적극 추진한다.
새로운 도로발전체제 건립
유료도로정책을 조정하고 고속도로와 보통도로의 통합발전을 위한 노력과 합리적 배치를 통한 효율성과 공평의 원칙을 체현할 수 있는 새로운 도로발전체제를 건립하고자 한다.
원문링크
한국교통연구원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으로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 정보에 대해 만족도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