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북한교통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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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I 교통연구원
항만
롄윈항 “40만톤” 시대 진입
2024.11.19
- 출처
《중국교통운수부》
- 시기
2024
- 서지
2024.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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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월 8일, 롄윈항은 40만톤 급의 “산둥다런(山东大仁)”호 선박이 정박하였는데, 이 선박은 길이 362m, 총 적재 화물량 39.11만 톤, 진입 수심 22.8m에 달했음
● 이번 선박은 롄윈항 개통 이래로 두 번째 40만톤급 선박이었으며, 이전 기록인 총 적재 화물량 39.09만톤을 갱신하였음
● 롄윈강은 시설 용량 확장 및 신축 건설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음
● 작년 9월, 롄윈강 40만톤급 광석부두 확장개보수 공정 인도검사를 실시하였고, 작년 12월에는 롄윈강 30만톤급 항로 2기 공정의 중공검사를 실시하였음
● 최근에는 철도, 도로, 수로 일체화 종합 물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롄윈강의 해상철도, 해상도로, 바다-내륙수운, 도로철도수로 복합운송을 활성화하기 위해 허난, 산시, 샨시, 간쑤 등 중국내 지역 그리고 일본과 한국 등과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
- ● 1월 8일, 롄윈항은 40만톤 급의 “산둥다런(山东大仁)”호 선박이 정박하였는데, 이 선박은 길이 362m, 총 적재 화물량 39.11만 톤, 진입 수심 22.8m에 달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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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링크]
https://www.mot.gov.cn/jiaotongyaowen/202401/t20240111_398157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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