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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북한교통물류

본 사업은 일반사업으로 정부출연금 편성시 특정목적으로 편성된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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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롄윈강 중국-유럽 화물열차 6년간 누적 운행열차 4,535대, 장쑤성에서 운영대수가 가장 많은 도시 (连云港中欧班列6年间累计开行班列4535列 开行量江苏省第一 ) 2022.03.10
  • 출처

    《일대일로망》

  • 시기

    2022

  • 서지

    2022.01.26

- 롄윈강은 2015년 아라무투까지 운행했던 중국-유럽 화물열차를 개통한 이래, 2021년까지 누적운영대수 4,535대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장쑤성에서 운영대수가 가장 많은 도시이며, 장쑤성에서 40% 이상을 초과하는 수준임

- 롄윈강에는 중-카자흐스탄 물류기지를 통해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화물 적재

- 최근 롄윈강는 신유라시아대륙교의 해상복합운송 통로를 활용하여 중앙아시아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음

- 롄윈강의 중국-유럽 화물열차 노선

1) 후얼궈스세관을 통해 알마티, 타슈켄트로 door to door로 직통 연결 열차

2) 중앙아시아 5개국을 통한 아제르바이잔, 그루지야, 터키 열차

3) 카스세관과 얼롄하오터 세관을 통한 ‘일중러(日中蒙)’ 철도해상 쾌속선과 ‘중지우(中吉乌)’ 해상·철도·도로 복합운송 열차

 

- 례윈강은 최근에도 노선 다양화와 정기열차 배치를 위해 부던한 노력중

- 2021년 7월 30일, 롄윈강-터키 정기열차 발송

- 2021년 8월 25일, 한국-중국(롄윈강)-폴란드 국제열차

- 2021년 8월 28일, 중국(롄윈강)-폴란드 정기열차 발송

- 또한 롄윈강 중국-유럽 화물열차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해 “해상-철도-항공” 복합운송과 “내륙-중앙아-동남아-중앙아”순환 운송 등의 모델을 시도하고 있음

- 동시에, 자유무역실험구 정책의 이점을 활용한 “보세+수출”형태 모델들을 발굴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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