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북한교통물류
본 사업은 일반사업으로 정부출연금 편성시 특정목적으로 편성된 사업입니다.
- 출처
《중국교통신문망》
- 시기
2021
- 서지
2021.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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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징탕(베이징-탕산) 도시간철도 건설은 징진지 도시간철도망 계획에서 “4종4횡1환”의 중요 구성부분(1횡)으로, 탕산에서 베이징-톈진을 연결하는 중요 통로이자 징진지 교통일체화 우선 전략을 대표하는 공정임
- 징탕 도시간철도는 베이징시 푸종신역(副中心站)에서 베이징시 퉁저우구(通州区), 허베이성 랑팡시(廊坊市), 톈진시 바오디구(宝坻区), 허베이성 탕산시(唐山市), 그리고 톈진-친황다오(秦皇岛) 고속철도를 연결하는 탕산역(唐山站)을 종점으로 연결
- 도시간철도의 총 연장은 148.7km이며, 전 구간에 8개의 역을 지남
- 설계최고속도는 350km/h
- 징탕도시간철도 건설 이후, 베이징-탕산간 운행시간이 대폭 감소되어 베이징의 비수도기능 해소와 지역전체 경제경쟁력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
[원문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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